객체란 JAVA 프로그래밍 언어의 가장 핵심되는 개념으로 현실에서 실재하는 대상을 말한다. 예를 들어 차, 비행기, 사람과 같이 존재하는 하나의 대상을 객체(Object)라 말한다. 

즉, JAVA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말은 하나의 실재하는 대상을 만들기위해 클래스라는 설계도로 상태와 행위를 표현하고 객체로 선언하여 상호작용과 관계를 표현하는 프로그래밍 방식이다.

 

1. 클래스(Class)

  • 일종의 틀(Mold)로 실재하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라고 할 수 있다. 
  • 변수들과 메소드(Method)의 집합으로 구성
  • 실제로 메모리에 할당되지 않는다.

 

2. 객체(Object)

  •  소프트웨어상에서 구현할 대상

 

3. 인스턴스(Instance)

  • 클래스의 선언된 변수와 메소드를 실제로 선언한 것.
  • 객체가 소프트웨어상 실체화된 것.
  • 메모리 공간에 존재
  • 자바에서는 new 연산에 의해 반환되는 주소값이 참조변수에 저장되며, 그 주소값을 reference(참조값)이라 한다.
Car car = new Car();

// car(참조변수)에 new에 의해 반환된 주소값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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